민주, 5월 국회 개회 압박…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에 황우여 / KBS 2024.04.29.

2024 ж. 27 Сәу.
401 Рет қаралды

더불어민주당은 21대 국회 임기 안에 당의 역점 법안들을 처리하겠다며 임시회 개회를 계속 압박했습니다. 총선 패배 뒤 당 수습책을 모색해 온 국민의힘은 황우여 상임고문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했습니다. 보도에 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21대 국회 임기 안에 채 상병 특검법과 양곡관리법 등을 처리하겠다고 공언해 온 더불어민주당이 5월 임시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5월 임시회는 국회법에 따른 국회의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총선 민의를 받들겠다는 국민의힘이 임시회를 정쟁화하는 건 총선 민의와 반대되는 거라고 했습니다.
법에 따라 본회의를 열고 여당은 반대 의견을 표시하면 된다며 여당의 협조를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이 황우여 당 상임고문을 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했습니다.
윤재옥 권한대행은 오늘 당선인총회에서 황 상임고문은 "5선 의원, 당 대표를 지낸 분이고 덕망과 인품을 갖춘 분"이라며 "공정하게 전당대회를 관리할 수 있는 분으로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새 비대위원장은 이르면 6월 열릴 전당대회까지 비대위를 이끌며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하게 됩니다.
국민의힘은 오는 3일 새 원내대표를 선출하기 전에 비대위원장 임명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회담을 앞두고 정치권에선 여러 주문과 기대가 나왔습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에게 채 상병 특검법을 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었다고 전했고,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긴급한 민생 현안과 협치의 통 큰 합의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미래 이석현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회담에서 의료개혁 국민대타협위원회 관련 논의를 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정재우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국회

Пікірлер
  • 우리나라에는 아주 오랫동안 지급해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이 있습니다 . 일본에서 대한민국에 보낸 보상금으로 대한민국 국민 한 사람에게 지급해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이 있습니다 . 지급대상자는 경기도에 몇십 년 동안이나 거주하고 있지만 경기도 공무원들은 한 번도 지급대상자를 만나 본 적이 없습니다 .오래전에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에 외무상을 보냈습니다 . 일본외무상은 일본에서 대한민국에 보낸 보상금으로 대한민국 국민 한 사람에게 지급해야 하는데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이 있습니다 . 지급대상자는 경기도에 몇십 년 동안이나 거주하고 있지만 경기도 공무원들은 한 번도 지급대상자를 만나 본 적이 없습니다 . 오래전에 일본에서는 우리나라에 외무상을 보냈습니다 . 일본외무상은 일본에서 대한민국에 보낸 보상금이 지급대상자에게 오랫동안 지급되지 않자 대상자에게 주지 않으려면 돌려달라고 했습니다 . 그때 이명박 서울시장이 성명서를 발표해서 지급대상자에게 주겠다고 했습니다 . 그런데 지금까지도 보상금은 지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 이게 어떻게 된 일입니까 ? 보상금 업무는 외근업무가 있는데 공무원들이 외근업무를 싫어한다고 합니다 . 오랫동안 방치한 보상금은 너무 오래되었다고 신경쓰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 국민에게 이렇게 피해를 준 공무원들을 조사해서 징계하십시오 . 재판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몇십 년 동안이나 지급하지 않은 보상금을 지급대상자에게 지급하십시오 . 국민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 이 억울한 일을 빨리 해결해 주십시오 .

    @user-fk4sv3vx6d@user-fk4sv3vx6d17 күн бұрын
KZ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