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李 첫 회담까지 2시간…'25만 원 지원금' 등 모든 주제 논의 / KBS 2024.04.29.

2024 ж. 27 Сәу.
715 Рет қаралды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첫 회담이 오늘(29일) 오후에 열립니다. 회담은 일단 한 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지만 더 길어질 수도 있는데요. 대통령실 취재기자를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정새배 기자, 먼저 오늘 회담,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독대는 아닌 것으로 전해졌는데, 어떻게 진행될까요?
[기자]
네, 잠시 후 오후 2시부터, 이곳 용산 대통령실에서 회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늘 회담에는 양측에서 각각 3명씩 배석하게 됩니다.
대통령실에서는 정진석 비서실장을 비롯해 정무수석과 홍보수석이, 민주당에서는 진성준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당 대표 비서실장과 수석대변인이 참석합니다.
다만 회담이 진행되면서 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고,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에 독대가 진행될 가능성도 있는데요.
양측은 회담이 끝나는대로 각자 결과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앵커]
모든 주제를 두고 얘기하겠다는 게 양측의 입장인데, 그래도 어떤 내용이 주로 논의가 될까요?
[기자]
양측 모두 민생 현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재명 대표가 밝혔던 전국민 25만 원 민생지원금이 가장 먼저 언급됩니다.
다만 대통령실은 전국민 지원에는 부정적인 입장인데요.
이 때문에 금액과 대상을 조정한 선별 지원에 대해 주로 논의가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밖에 민주당은 국정기조 전환도 주요 안건으로 거론했는데, 고 채 상병 특검법 등이 언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대통령실은 정부가 추진하는 의료개혁에 대한 민주당의 협조 등을 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양측은 회담을 정례화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대통령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김한빈 류재현/영상편집:박은주
▣ KBS 기사 원문보기 : 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대통령실 #회담 #민주당

Пікірлер
  • 범죄자가 누구냐 니가 범죄자지 머눈에는 머만보인다 지금 나라구할분이 이대표다 천치야 지금도 그런소리를해 하는짓들보고도 아무든 똑바로 못보는자는 약이없고 다른국민들까지 피해만주냐 나라가 절단나고있는데 뮈보냐 멍청한것들은 약이없어 보는것도 못봐 똑바로 듣는것도 거짓말들고 나쁜짓은 재미나서 신나서 흉한소리를 서슴없지 그게 죄야 특성이니 어쩔수없나??

    @user-zs6bn6gp9b@user-zs6bn6gp9b17 күн бұрын
  • 범죄자가 용산에 단군이래 최초로 들어가는 날이네

    @shaoxingkim@shaoxingkim17 күн бұрын
  • 남북정상회담인가요

    @user-lz1sy3vo2s@user-lz1sy3vo2s17 күн бұрын
  • 윤석열대통령님! 민주당이 집착하는 ‘민생지원금’에 합의 또는 조정은 별개라 생각합니다. 범주의 대상이나 금액 등의 조정안은 ‘민생경제’는 윤석열정부의 과제 내에 있고 기존의 운영 방식대로 추진함이 합당하다 생각합니다. 윤석열대통령님의 국정과제를 이재명공약으로 대체함이 ‘협치’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윤석열정부의 용단으로 민생에 수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user-il1vh3ul4m@user-il1vh3ul4m17 күн бұрын
KZhead